온라인 교육 플랫폼 사이트도 운영하고, 온라인 방송 플랫폼 서비스도 기획, 설계, 운영을 했습니다. 그러면서 제 사업을 알리고 마케팅하기 위해서 많은 방법을 시도해봤습니다.
10년이 넘어오면서 네이버, 구글, 유튜브, 페이스북 등도 많은 변화를 하는 것 같습니다. 그 안에서 어떻게 하면 사업을 알리고, 적은 비용으로 효율적으로 마케팅을 할 수 있을지 연구하게 되었습니다.
기존에 하던 IT 사업을 마무리하고, 현재는 사업전략, 온라인 마케팅 컨설팅을 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마케팅 컨설팅을 하기 위해서 제 Sub 사업 하나를 세팅하고, 네이버, 구글, 유튜브, 페이스북에 마케팅을 해 보면서 실전 데이터를 확인하고 체크하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컨설팅을 하는 국내 로컬 비지니스를 하는 그룹과 해외 수출 기업들에게 온라인 마케팅을 컨설팅하고 가끔 수행도 해주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성공사례들이 계속해서 나오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실전 데이터가 많이 쌓였습니다. 이 실전데이터는 어느 업종에 가져다 대입을 해도 들어 맞는다는 것을 확인하고 있습니다.
얼마전에 변호사님들 분야를 보게 되었고, 1인 변호사가 개업을 하는 과정이 일반 사업가들의 창업과정과 거의 동일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변호사님들 만을 위한 마케팅 교육 콘텐츠가 없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본 강의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시중에 맛집 블로깅 하는 그런 형식의 마케팅을 변호사마케팅에도 적용하는 경우를 많이 목격했습니다. 그러면 고개은 움직이지 않습니다. 그러지 마시라고 본 강의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진정성 있는 콘텐츠가 검색엔진 시스템의 로직에 맞게 움직일때 고객도 움직이게 됩니다. 결국은 고객을 설득해야 하는 문제에 봉착합니다.
본 강의를 수강하면 변호사님이 온라인 마케팅을 알게 되고, 직접 할 수 있게 됩니다. 직접 하지 못하고 직원이나 대행사를 시킬 때도 정확하게 어떤 것을 시킬지 알게 됩니다.